본문 바로가기

40살부터 다시 시작

'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' 첫번째 이야기

 
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
이 책은 크게 ‘게을러도 돈을 만들 수 있는, 콘텐츠 기획법, 성공적인 유튜브를 위해 유의할 점, 자동으로 고객 만들어주는 6단계 모델, 세상 간단한 판매 전략, 육아 맘의 무자본에서 1억 매출 낸 사례, 앞으로도 게으르고 싶다면, 절대 잊지 말아야 할 마인드셋’으로 구성된다. 따라서 이 책 한 권이면 어떤 콘텐츠를 다루어야 할지 막막한 초보자는 물론이고, 이미 콘텐츠 사업을 진행 중인 이들도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.
저자
신태순
출판
나비의활주로
출판일
2020.06.08

 

 

1. 인상 깊은 내용

 < 콘텐츠로 돈 버는 3가지 핵심 전략>

   1. 압도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라

     - 광고비를 아끼고 브랜딩을 빠르게 구축하는데 가장 효율적

     - 내 전문 분야에서 고객이 쉽게 소화하도록 가공한 콘텐츠를 발행할 것

   2. 열심히는 기본이고 제대로 하라

     - 속도에 치중하기보다 지속적으로 만드는 것에 집중하세요 

     -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않고 콘텐츠를 막 만들다 보면 중간에 지쳐 위기가 옵니다.

   3. 판매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지 마라

     - 콘텐츠에서는 최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그다음이 궁금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나

       채팅방으로 연결되게 하세요

 

 < 나만의 콘텐츠 주제 찾는 법>

   1.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모든 것이 기록이 될 수 있습니다.

   2.  나의 과거, 현재 무엇을 했고 무엇을 하고 있으며 무슨 생각을 하는지를 기록해 보세요

      -  책서평, 육아, 일상의 경험 등등

 

< 사람들이 내 글을 읽지 않은 이유>

  1. 팬이 없다.

    - 꾸준히 한 가지 주제로 1년은 글을 써야 진정한 팬이 나타납니다.

  2. 심리적 장벽

    - 처음에 애써서라도 글을 계속 쓰면 어느새 힘이 빠지고 남을 의식하지 않고

      내가 진짜로 쓰고 싶은 글이 나옵니다.

  3. 모바일 사용자에 대한 이해 부족

    - 결론을 앞에 쓰세요

    - 소제목을 이용하세요

    - 하이라이트 표시, 폰트조정, 굵기조정을 이용하여 전달할세요

    - 컴퓨터 사용자는 의식적으로 문단을 나누세요

    - 소비자가 사용하는 단어를 쓰세요(남성시계 < 남자시계, 아동모자 < 아기모자)

    - 콘텐츠 생상자 입장과 소비자 입장이 되어보세요

    - 겸손함과 자신감을 다 담는 콘텐츠를 만드세요

 

 

2. 나의 생각

이 책을 통해 2년 전에 내가 블로그를 중도에 포기하게 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.

그때는 이웃을 빨리 늘리고 광고, 기자단, 체험단 등을 통해 수익을 얻고자

퇴근 후 3~4개월을 내 에너지를 짜내듯 맛집·체험을 메인 주제로 200여 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.

다이어트 100일 챌린지까지 동시에 진행하면서 소위 질려버렸었죠

짧은 시간에 성과를 내고자 전속력으로 달렸습니다.

그런데 최소 1년 이상은 꾸준히 콘텐츠를 올리고 길게 보고 가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.

서두르지 않고 지속적으로 하는 것에 집중해야겠습니다.

또 이 책을 보고 콘텐츠 주제에 대한 시야도 확장되었습니다. 

전에는 콘텐츠 주제도  전문적인 지식이나 내가 잘하는 거 위주로만 생각했었는데

제게 그런 능력이 부족해 막막했었어요 그런데 나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보여줄 수 있는 

그때그때 생각이나 느낌도 소중한 콘텐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

그것만으로도 답답했던 마음이 해소되는 것 같습니다.